유럽에서 본 일본의 섀시 기술(Current Automotive Technologies in Japan : Chassis Technology of Japan as seen from European Perspectives : European Chassis Technology : Its Strength and Its Driving Forces)
- 전문가 제언
-
□ 독일에서 자동차 섀시를 중심으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는 일본 전문가로서 본국의 자동차 산업육성을 위하여, 유럽 특히 독일의 실정을 감안한 진정어린 제언을 결론에 담은 것을 보고, 이 문헌을 요약 해설한 본인도 큰 감명을 받았다.
□ 물론 독일의 아우토반은 고속을 유지 할 수 있게 건설한 중요한 고속도로이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자동차의 섀시와 엔진의 성능이고, 이 성능을 고도화하기 위하여 자동차에 필요한 모든 요소기술의 고도화 없이는 불가능하다. 자동차의 차체의 설계로부터 경량화를 위한 대체소재의 개발, 연비의 향상과 엔진 출력의 강화, 진동과 소음의 저감, 자동 운항장치와 조타의 간소화, 실내공간의 최적화와 편리성의 향상 등 총체적으로 필요한 요소기술이 고도화되어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때에, 비로소 고부가가치의 고급 승용차로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는 것으로 본다
□ 이를 위하여 일본 전문가의 건의사항에 전적으로 동의 하지 않을 수가 없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기반기술의 연구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시책이라고 생각한다. 상품개발은 기업이 책임지고 해야 할 것이다. 이래야만 장기적으로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이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다.
- 저자
- Masaaki Minakaw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4
- 권(호)
- 58(1)
- 잡지명
- 자동차기술(A081)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69~74
- 분석자
- 차*민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