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의 배출가스 저감 기술의 전망(Prospects of Emission Reduction Technology for Diesel Enginetion)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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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까지 디젤엔진의 배기정화 방법으로 EGR등 연소개량으로 NOx와 PM저감을 꾀하였다. 그러나 한층 더 저감하기 위해서는 고성능의 후처리 기술의 개발과 현재까지 개발된 각종 NOx저감 시스템의 문제점 보완이 필요하다.
□ NOx와 PM을 동시에 저감하는, 디젤엔진용 신 촉매시스템 DPNR은 황(S)에 의한 열화로 인해 성능 저하를 가져오기 쉽다. 연료 성상의 개선(저황(S), 저 비점화, 저Aroma화)으로 후처리 시스템의 성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정유회사로 하여금 저황 연료의 생산이 되도록 적극 유도할 필요가 있다.
□ 근래 자동차용 친환경 연료로 주목을 받고 있는 DME, GTL연료의 실용화를 위해서는 가격 경쟁력 향상과 공급 인프라(Infra) 등 단계적이고 점진적인 준비와 기술개발이 필요한 연료로 관계 기관과 업체의 지속적 연구 개발이 요망된다.
- 저자
- Masahiko HORI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4
- 권(호)
- 26(1)
- 잡지명
- 자동차연구(L063)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3~7
- 분석자
- 정*원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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