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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탄·마그네슘의 프레스 가공 : 마그네슘 합금의 단조 가공

전문가 제언
□ 세계적으로 마그네슘의 경량특성을 유효하게 이용하려는 분위기가 고조되어 독일, 일본,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마그네슘 압연과 압출에 대한 공업화 연구가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독일은 국가 프로젝트로 Thyssen 같은 회사에서는 폭 1m가 넘는 압연재 공업화에 성공하였고, 자동차 도어 패널, 보닛의 프레스 성형 시험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마그네슘 수요는 대부분이 다이캐스팅(또는 틱쇼 캐스팅)의 보급으로 자동차 부품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철강이나 알루미늄에 비하여 마그네슘에서는 압연 판재나 압출형재 등의 보급은 늦어지고 있다. 이는 마그네슘이 가지는 금속 특성에 기인된 것으로 본다.

□ 마그네슘은 전파 차단성과 경량성 등으로 정보가전제품으로 수요가 늘고 있으나 이것보다 자동차 항공기 등의 경량화를 위해서는 철강과 알루미늄 대체를 위한 신뢰성이 확보된 단조제품으로 개발되지 않으면 안 된다. 마그네슘 합금은 비강도가 가장 우수한 금속으로 단조품은 앞으로 자동차 보안 품에 많이 사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저자
Harada Masayuki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재료
연도
2004
권(호)
42(2)
잡지명
프레스기술(M172)
과학기술
표준분류
재료
페이지
63~68
분석자
이*식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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