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전자정부 대해부 : 평가가 높은 이유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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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나다 전자정부에 대한 평가가 높은 이유는 첫째, 철저한 이용자 중심의 포털 전략의 수립, 둘째, 성청(省廳)의 횡단적인 조직체제의 확립, 셋째, 정부 내의 IT 인재의 육성, 넷째, 인프라의 구축에 있다. 실제로 캐나다 전자정부에 관련된 관계자는 포털 사이트 “canada.gc.ca”의 편의성 향상에 주력하였으며, 그 결과로 내외로부터의 높은 평가를 받게 되었다. GOL 프로젝트의 핵심인 포털 사이트는 캐나다 전자정부의 126 성청/조직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가 있고, 수속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캐나다 전자정부의 TBC에는 정부에 관련된 직원이나 전 성청의 CIO 등 GOL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데 깊이 관여한 사람들로 민간기업으로부터 적극 등용된 우수한 인재들, 그리고 정부 내에 설치된 IT 매니저 육성 연수기관을 이수한 정보/IT의 지식과 경험을 가진 IT 전문가들이 있다. 또한, 캐나다 전자정부는 업무개혁을 위한 인프라 정비를 통해 전 성청에서 가능한 한 기능이나 업무 프로세스를 공유화하는 장대한 구상을 실천하여 성청 간의 횡단적인 행정개혁과 비용절감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였다.
□ 캐나다 전자정부의 TBS는 GOL 프로젝트에 관해 진척관리나 조정뿐만 아니라 포털의 설계와 개발, 그리고 각 성청의 횡단적인 실무 작업을 CIO실을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00년부터 2005년까지 6년간에 8억8천만 캐나다 달러를 확보하는 한편, 26만 명의 정부직원 중 SE와 IT 매니저를 포함하여 1만3천4백 명의 IT 담당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캐나다 전자정부를 지지하고 있다.
- 저자
- Inoue Osamu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04
- 권(호)
- (592)
- 잡지명
- NIKKEI computer(N211)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76~83
- 분석자
- 이*요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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