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공해, 고효율 가스 엔진의 개발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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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량의 액체연료로 실린더 부실 내에 희박한 혼합공기를 형성시켜 확실하게 불을 붙이는 pilot착화방식의 저공해, 고효율 가스엔진인 MACH-30G를 Mitsubishi중공업(주)가 개발에 성공한 내용을 소개한 것이다.
□ 고농도액체연료의 혼합공기는 희박한 혼합공기이고 더욱이 그 연료가 도시가스나 천연가스인 까닭에 당연히 고농도액체연료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으므로 pilot착화방식으로 확실한 착화가 가능했다하지만 혼합기가 cylinder chamber밑바닥까지 꽉 차기 전에 압력상승으로 연소가 발생하여 비교적 노킹 가능성이 많을 것으로 추측되므로 출력면에선 다소의 문제가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다행히 연료분사시스템, 연소제어, 그리고 감시체제 등에 역점을 두어 새로운 기술개발로서 엔진의 고효율화에 상당한 성과를 이룩한 것은 사실이나 앞으로도 엔진의 메커니즘이나 기계적 성능 등을 개선하기위한 노력이 더욱 계속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 저자
- Tsunoda akir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3
- 권(호)
- 12(8)
- 잡지명
- 크린에너지(N257)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24~27
- 분석자
- 차*민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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