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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고정자 전동기 사용에 의한 운용경비 절감

전문가 제언
□ 전동기의 회전자 주변에 배열되어 있는 전류위상 전환용 고정자를 전동기 축에 나란히 앞뒤로 배열하여 회전자와의 상대적인 대응 면적을 늘림으로써 회전 토크(Torque)를 크게 하는 방법을 채택했으며, 회로를 병렬 연결하여 비교적 간단한 조작으로써 이러한 적용이 가능케 했고, 또한 가동시 전부하, 반부하 등으로 교체운용이 가능하도록 병렬회로를 채용함으로써 초기 시동시에는 전부하로, 계속 운전시에는 반부하로 운용함으로써 전력 소모가 적어 경비절감을 꽤할 수 있는 전동기가 소개되었다.

□ 통상의 일반 범용 전동기로서는 가능하지 않는 큰 토크(Torque)를 얻을 수 있다는 유리한 조건과 연속 운전시 반부하 운전으로 전력소모가 적어 운용경비가 절감되는 이점을 가지고 있는 쌍고정자 전동기는 초기에 큰 구동력을 필요로 하고 장시간 가동을 필요로 하는 여러 특수 분야에서 그 활용도가 클 것으로 사료된다.
저자
Gotani Hiroyaki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전기·전자
연도
2003
권(호)
(62)
잡지명
히트펌프와 응용(D335)
과학기술
표준분류
전기·전자
페이지
49~50
분석자
홍*철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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