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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체 고분자 전해질형 연료전지의 기술동향

전문가 제언
□ 연료전지는 원리적으로는 기존 발전 시스템 보다 우수한 시스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우수한 특성을 살릴만한 기술은 아직 성숙되지 못하고 있다. 자동차용 연료전지만 해도 기존 가솔린 엔진의 높은 기술 수준에 비하여 에너지 효율이나 비용 면에서 현재 기술로는 경쟁을 할 수 없다.

□ 연료전지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는 우선 그 구성 요소가 되는 음극, 양극, 전해질 막 등의 기능을 향상시켜야만 한다.

□ 또 높은 비용문제도 해결해야 하며 차원 높은 성능 향상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하는 재료에 대하여 기초부터 착실한 연구가 중요하다. 그리고 이 문제는 정책적으로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장기적으로 정부 차원에서 지원하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려운 과제로 판단된다.
저자
K. Oota, A. Ishihara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에너지
연도
2003
권(호)
90(7)
잡지명
OHM(A086)
과학기술
표준분류
에너지
페이지
18~22
분석자
원*무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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