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결기계부품의 기술동향(Technology Trends in Sintered Structural Parts)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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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대당 소결부품의 중량은 현대․기아 연구개발 본부 자료에 따르면 2000년도 승용차 기준으로 우리나라 6.7㎏(최대 12㎏), 일본 6.5~6.7㎏, 북미 15.9㎏(최대 27㎏), 유럽 7.0~8.0㎏으로, 우리나라는 일본과 비슷한 사용량을 나타내었다.
□ 한국분말야금(주)은 2P2S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고밀도(7.45g/㎤) 재료를 개발하였으며, 이 재료는 Fe-Ni-Mo-C계로서 사일런트 체인용 스프로켓-크랭크샤프트에 적용되었다.
□ 자동차 대당 소결부품 사용량 등 우리나라와 환경이 유사한 일본 Hitachi Powdered Metal의 개발 사례는 국내 분말야금의 연구개발에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자
- Kei lshli,Tadayuki Tsutsui, Yuji Yamanishi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재료
- 연도
- 2003
- 권(호)
- 74(4)
- 잡지명
- DENKI-SEIKO [ELECTRIC FURNACE STEEL](F150)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재료
- 페이지
- 247~258
- 분석자
- 김*환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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