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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결기계부품의 기술동향(Technology Trends in Sintered Structural Parts)

전문가 제언
□ 자동차 대당 소결부품의 중량은 현대․기아 연구개발 본부 자료에 따르면 2000년도 승용차 기준으로 우리나라 6.7㎏(최대 12㎏), 일본 6.5~6.7㎏, 북미 15.9㎏(최대 27㎏), 유럽 7.0~8.0㎏으로, 우리나라는 일본과 비슷한 사용량을 나타내었다.

□ 한국분말야금(주)은 2P2S 프로세스를 이용하여 고밀도(7.45g/㎤) 재료를 개발하였으며, 이 재료는 Fe-Ni-Mo-C계로서 사일런트 체인용 스프로켓-크랭크샤프트에 적용되었다.

□ 자동차 대당 소결부품 사용량 등 우리나라와 환경이 유사한 일본 Hitachi Powdered Metal의 개발 사례는 국내 분말야금의 연구개발에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
Kei lshli,Tadayuki Tsutsui, Yuji Yamanishi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재료
연도
2003
권(호)
74(4)
잡지명
DENKI-SEIKO [ELECTRIC FURNACE STEEL](F150)
과학기술
표준분류
재료
페이지
247~258
분석자
김*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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