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동 시험기에 있어서 유압장치의 설계
- 전문가 제언
-
□ 세상의 모든 재료는 그 자체가 탄성체이므로 자체 고유진동수를 함유하고 있다. 공학 계통에서도 질량과 탄성을 제어하면서 상대적인 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시스템의 운동이 주어진 시간간격 후 반복한다면 그 운동을 진동(vibration)이라 한다.
□ 진동은 일반적으로 낭비된 에너지 형태이며 많은 경우 바람직하지 않다. 이것은 특히 기계장치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소음을 발생하고 부품들을 파손하고 기대하지 않는 힘과 부품들 사이의 움직임을 유발한다.
□ 진동 자체를 제어하면서 우리 생활의 편의성이나 용품을 개발하면서 안전성, 안락성 및 신뢰성을 추구하기에 이르렀다. 종래에는 소재의 시험에서 시편를 채취하여 시편 자체의 인장 및 연신율, 충격 및 비틀림(torsion) 시험 등으로 안전성을 파악하였다.
□ 교통기관의 고속화 및 우리가 상용하는 구조물이나 구축물 등의 대형화, 환경문제 및 인체의 안전에 관한 신소재 개발 등은 안전성을 위해 구조물 자체의 진동시 복잡한 구조는 계측 자체의 정밀성을 요구하게 되고 시편보다는 실구조물 자체를 진동시험 하는 경우가 집중적으로 논의되고 시험되므로, 여기에 대응한 시험장비로 정밀성을 위한 충격진동 발생 방법으로 유압을 이용하게 되었다. 따라서 유압 실린더 제어방법으로 전기전자를 동시에 사용해서 진동의 정확한 동시성의 유발로 정밀성과 신뢰성을 증하도록 했다.
- 저자
- Akira Matayoshi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3
- 권(호)
- 42(12)
- 잡지명
- 유공압기술(E054)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21~31
- 분석자
- 송*국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