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사부 고속 에스컬레이터의 기초기술 확립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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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기의 경사부 고속 에스컬레이터는 종래의 표준형 에스컬레이터와는 크게 달라, 답단 간을 연결하는 링크가 곧은 한 개의 링크가 아니고, 굴절링크라고 부르는 굴절점에서 둘로 구부러질 수 있는 링크로 연결되어 있다. 굴절링크의 굴절점 하방에는 보조롤러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 보조롤러는 보조레일에 의해 안내되고 있다. 그래서 승강구에서는 굴절링크를 구부려서 답단 간격을 좁혀 저속 주행하고, 경사부에서는 굴절링크를 신전시켜 답단 간격을 넓혀서 고속 주행한다. 매우 복잡한 설계이다. 여기의 설계는 기구학적 설계에 그친 감을 주고 있으며, 앞으로 실제의 하중이 걸렸을 때의 강도계산 등이 뒤따라야 할 것이다.
□ 표준형의 에스컬레이터에서는 답단 간격이 변화하지 않으므로 경사부에서의 단차는 204mm가 된다. 이에 대해 변속비 1.5의 경사부 고속 에스컬레이터에서는 승강구와 경사부 사이에서 답단 간격이 1.5배가 되기 때문에 단차는 306mm가 된다. 에스컬레이터가 정지 시 보행으로 이동하려 할 때, 이와 같은 큰 단차는 노약자에게 부담이 될 것이다.
□ 여기의 경사부 고속 에스컬레이터는 기구가 복잡한 만큼 고장에 대비해야 할 것이며, 평소의 보수유지 대책도 합리적으로 수립해야 할 것이다.
- 저자
- Manabu Ogura, Takashi Yumura,Yasumasa Haruta, Tatsuya Yoshikaw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3
- 권(호)
- 57(10)
- 잡지명
- 자동차기술(A081)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86~90
- 분석자
- 차*희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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