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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까운 미래의 자동차 진동소음 기술전망

전문가 제언
□ 자동차 공업의 진동소음은 어떤 독립된 한 두가지의 문제로 발생되는 것이 아님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본 논문이 이 소음의 원인별 문제점과, 이에 따르는 기술적 대책에 관하여 개괄적인 소개를 한 것 뿐이고, 각론에 들어가 구체적인 연구 개발 노력은 계속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 주지하다시피 우리나라 자동차공업은 유럽,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 로열티를 지불하고 기술을 전수받아 그야말로 복사된 생산기술로 오늘날 세계 우수 자동차 생산국이 되었다. 바로 중국이 우리가 했던 식으로 자국의 자동차 공업을 일으키고 있어, 우리나라와의 기술 격차는 불과 수년간 정도에 불과할 것이라는 우려를 금할 수가 없다.

□ 우리나라의 자동차 공업이 세계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바로 본 논문의 핵심인 질의 향상이다. 단순히 실용적으로 굴러만 갈 수 있는 자동차를 갖고서는 선진국과 결코 경쟁이 되지 않을 뿐 만 아니라, 값싼 인건비로 대량 생산, 저가 판매로 나올 중국에게도 당하지 못할 것은 명약관화한 일이다.

□ 결국 자동차에 대하여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질의 향상, 이것만이 그래도 희망을 걸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이를 위하여 필요한 요소별 구체적 기술 개발, 즉 연료의 효율성 향상, 대체 에너지 활용 기술, 연소의 효율성, 연비 향상, 유해 배기가스의 저감, 엔진 구조의 개선과 기능의 최적화, 표면처리 등 기계적 가공 기술의 고도화, 차체와 샤시 등의 최적화 설계, 경량화와 신소재 발굴 기술 등등의 세부 각론에 걸친 종합적인 연구개발 노력만이 차량의 진동소음을 억제할 수 있는 길이고, 곧 이것이 자동차의 질의 향상을 가능하게 하여 세계시장에서 우리의 자동차공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이라고 굳게 확신한다, 정부와 자동차 메이커들의 조속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
저자
Ishihama masao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3
권(호)
57(7)
잡지명
자동차기술(A081)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0~13
분석자
차*민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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