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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와 제어로 달리는 가까운 미래차

전문가 제언
□ 승용자동차의 동력원을 전기 모터로 했을 때 실험으로써 전기모터의 토크속도 타이어의 마찰계수 및 슬립률 등을 중점적으로 관찰해야 하며 실용화를 위하여 더욱 그 기술성과 경제성을 연구해야할 것으로 사료된다.

□ 4개 차륜의 모터에 MFC를 적용시켜 놓는 것만으로도 선회제동시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 이것은 빠른 속도의 마이너루프(minor loop)를 부가함으로서, 승용차에 적합한 차륜을 만들어 놓는 것으로 차량운동이 안정화된다는 사실이며 종래 자동차와는 그 생각과 수법이 전혀 다른 것이다.

□ 대도시 공기오염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 가솔린 승용차 문제를 의식하는 측면에서 우리나라의 자동차공업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저자
Yoichi Hori
자료유형
원문언어
일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3
권(호)
55(11)
잡지명
기계의연구(A062)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1119~1127
분석자
차*민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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