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력전달 클러치의 표면 재질 특성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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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문헌은 일본의 90% 이상의 승용차가 자동변속기의 탑재로 바뀌고 있는 시점에서, 클러치만을 전문으로 연구하고 있는 일본의 전문가가 수행한 신기술 수행결과의 내용을 소개한 것이다.
□ 클러치는 엔진의 회전동력을 일차적으로 직접 받아서 구동계통으로 전달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따라서 클러치가 보유해야 할 최고의 기능은 엔진의 동력을 저감 없이 전달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중요한 것은 마찰제의 내구성과 효율적인 마찰계수의 확보라고 본다.
□ 근래에 와서는 사용자의 편리성과 이에 따르는 수요에 호응하여, 자동변속장치가 거의 대부분의 승용차에 탑재가 되므로, 스틱형 수동식변속기에 비하여 기계적으로 복잡하긴 하지만, 습식 다판시스템(Multi-Plates System)이 갖고 있는 장점을 살리고 최대의 마찰강도가 유지 될 수 있는 플레이트(Plate)형상과 재질에 대한 연구가 더욱 추진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 저자
- Jin Takabashi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3
- 권(호)
- 48(9)
- 잡지명
- 트라이볼러지스트(A058)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703~708
- 분석자
- 차*민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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