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드리스 타이어의 표면구조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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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이어는 수천종의 자동차 부품 중에서, 단일품목으로는 가장 대표적인 대량생산품목에 속하는 품목이다. 그리고 특히 타이어는 일차적으로 직접 노면으로부터 영향을 받게 됨으로, 자동차의 고급화에 많은 영향을 주는 연비, 진동, 소음, 안전성, 친환경 등 자동차의 핵심적인 문제에 연결이 되는 중요한 부품이라고 본다.
□ 본 문헌에서 소개한 스터드리스 타이어(Studless Tire)는 이러한 관점에서 스파이크 타이어(Spike Tire)나 플랫 타이어(Flat Tire) 등의 장단점을 기초로 해서, 도로파손으로 인한 미세분진방지, 타이어의 미세기포 생성에 의한 마찰계수의 증대와 유난성의 유지 등, 다양한 노면에서의 차량주행상황에 대응 할 수 있는 타이어라고 보는 것이다.
□ 따라서 타이어의 성능과 품질에 대한 기술향상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선진국의 유명메이커들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진행되고 있다고 본다. 자동차의 세계적 수출국인 우리나라도, 더욱 새로운 기술개발에 힘을 쏟아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 저자
- Keizo Akutakaw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일어
- 기업산업분류
- 일반기계
- 연도
- 2003
- 권(호)
- 48(9)
- 잡지명
- 트라이볼러지스트(A058)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일반기계
- 페이지
- 697~702
- 분석자
- 차*민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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