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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mpey 프로젝트:로마 최초 극장의 디지털 연구와 가상 건축(The Pompey project: digital research and virtual reconstruction of Romes first theatre)

전문가 제언
□ 수천 년 이상의 오랜 세월을 거치면서 손상된 거대한 구조물의 입체(3-D)적 원형을 알아내고자 하는 시도로 현대의 첨단 기술의 하나인 가상현실 기술을 적용하려한 점은 역사적 유물에 관한 새로운 고고학적 발굴 방법론의 제기이다.

□ 고고학적 발굴 방법에 가상현실 기술의 도입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참여가 필요하며, 발굴 단계별로 중간 결과들이 점진적으로 수정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논란과 그에 따른 진전도 예상된다.

□ 구조물 원형의 손상의 폭이 너무 클 경우에는 가상현실 기술에 의한 외삽 형식으로 추론된 3-D 모델의 구조에 부정확한 요소들이 많이 내포될 수 있어 현실성의 문제가 제기될 가능성이 높다.
저자
Beacham, R.; Denard, H
자료유형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03
권(호)
37(1)
잡지명
Comput. Humanit. (Netherlands)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129~140
분석자
박*윤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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