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내 온라인 광고의 법적인 문제점(Selling cyberspace: new legal issues emerge as the online advertising industry continues to grow)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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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위 또는 오도된 광고는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광고에 대한 법적 규제는 필수적이다.
□ 우리나라에서도 공정거래법, 소비자보호법 및 부당경쟁방지법 등과 같은 규제가 광고법에 적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대부분의 법 조항이 일반 광고물에 적용되고 있으므로 팝업이나 쿠키와 같은 온라인 광고에 적용하기에는 문제가 있다고 여겨진다.
□ 이 논문은 영국에서 시행중인 온라인 광고 규제에 관한 법 조항을 분석한 것으로 인터넷 활성화와 전자상거래의 선도 국가로서 우리나라에서도 참고할 만한 사항이 된다.
- 저자
- Joint, A.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03
- 권(호)
- 19(1)
- 잡지명
- Comput. Law Secur. Rep. (UK)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39~43
- 분석자
- 김*기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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