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광고-분산 사용자 프로필의 탐구(Personalised advertising - exploiting the distributed user profile)
- 전문가 제언
-
□ 온라인 광고 문제는 전자상거래의 핵심 이슈이다. 흔히 브라우저 상에서 배너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보통이다.
□ 이 논문에서는 분산된 사용자 프로파일의 개념을 소개하고 이를 이용한 개인 광고 시스템의 구현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광고 구현에 따르는 사생활 측면에 대하여 토론하고 있다.
□ 분산 사용자 프로파일을 이용한 개인 광고는 일방적인 상거래에서 상호작용적인 상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이점이 있다. 사생활 측면을 고려하여 구현하면 온라인 기업과 전자상거래 업체 등의 웹 디자인에 활용할 만하다.
□ 특히 분산 프로파일 광고의 4가지의 수행척도는 온라인 광고 시스템의 성공을 위하여 참고할 만한 내용이다. 또한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온라인상에서 사생활 문제도 고려할 내용이다.
- 저자
- Bilchev, G.; Marston, D.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정보통신
- 연도
- 2003
- 권(호)
- 21(1)
- 잡지명
- BT Technol. J. (UK)
- 과학기술
표준분류 - 정보통신
- 페이지
- 84~90
- 분석자
- 김*기
- 분석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