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정보

  1. home
  2. 알림마당
  3. 과학기술정보분석
  4. 첨단기술정보

개인 광고-분산 사용자 프로필의 탐구(Personalised advertising - exploiting the distributed user profile)

전문가 제언
□ 온라인 광고 문제는 전자상거래의 핵심 이슈이다. 흔히 브라우저 상에서 배너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제품을 소개하는 것이 보통이다.

□ 이 논문에서는 분산된 사용자 프로파일의 개념을 소개하고 이를 이용한 개인 광고 시스템의 구현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광고 구현에 따르는 사생활 측면에 대하여 토론하고 있다.

□ 분산 사용자 프로파일을 이용한 개인 광고는 일방적인 상거래에서 상호작용적인 상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이점이 있다. 사생활 측면을 고려하여 구현하면 온라인 기업과 전자상거래 업체 등의 웹 디자인에 활용할 만하다.

□ 특히 분산 프로파일 광고의 4가지의 수행척도는 온라인 광고 시스템의 성공을 위하여 참고할 만한 내용이다. 또한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온라인상에서 사생활 문제도 고려할 내용이다.
저자
Bilchev, G.; Marston, D.
자료유형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정보통신
연도
2003
권(호)
21(1)
잡지명
BT Technol. J. (UK)
과학기술
표준분류
정보통신
페이지
84~90
분석자
김*기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