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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충돌에서 최적화를 통한 비선형 역학계의 판정(Nonlinear dynamic system identification for automotive crash using optimization)

전문가 제언
□ 대부분의 문헌에서 모의실험의 계의 판정 문제는 예상값과 결과의 오류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제한 조건들을 크게 강조하지는 않는다. 특히 최적화 문제에서는 미지의 변수에 대한 경계점 정도만을 고려해준다.

□ 집중질량모형에 대한 설명에서 혼합 방법이 자동차 충돌 상황의 모의실험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나타났다.

□ 집중질량계에서 운동하는 계의 운동을 정확히 예상하려면 더 정확한 물체의 구조에 대한 기술이 필요하다. 더구나 멈춰진 상태에서의 충돌과 실제 충돌은 확연한 차이점이 있다.

□ Udwadia와 Shah의 건물에 대한 판정에서 유일하지 않은 해로부터 계산된 강도는 실제 강도와 20~30% 정도 차이가 날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강도와 감쇄계수는 일정한 시간동안 선형이라고 가정했다.

□ 자동차 구조의 판정과 관련된 문헌은 희박한 편이다. 그렇기에 더 발전되어야 할 분야임이 분명하다. 특히 선형/비선형 계의 판정에만 그치지 말고 판정이 끝난 계의 재디자인 등을 위하여 이를 활용하는 최적의 방법도 연구되어야 할 것이다.
저자
Kim, C.H.; Arora, J.S.
자료유형
원문언어
영어
기업산업분류
일반기계
연도
2003
권(호)
25(1)
잡지명
Structural and Multidisciplinary Optimization
과학기술
표준분류
일반기계
페이지
2~18
분석자
김*수
분석물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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