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NOx 분사기술의 개발 및 상용화 적용에 관한 고찰(A review of the development and commercial application of the low-NOx injection technique)
- 전문가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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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희박가스연소기술에 의한 NOx 제거기술 즉 저 NOx 분사(LNI)기술에 대한 시스템 설명과 각종 연소환경과 연료종류에 대한 특성평가와 이의 실적용사례에 대해 기술되어 있으며
□ LNI 기술을 적용한 대상로는 열효율과 가열능력의 저하가 없는 출력과 특성을 보여 주고 있어 실제 산업체에서의 NOx 저감기술로서는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고 있다. 대기공기, 축열식 예열공기, 재생예열공기 및 산소·산소/공기버너에서 NOx는 현격히 준다.
□ LNI기술의 적용은 가스 뿐만 아니고 액체연료에서도 NOx 제거에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 현재 저-NOx 버너로 수입되고 있는 것들의 대부분이 NOx 발생량은 190ppm 으로서 환경규제치 250ppm 보다는 낮지만 향 후 질소산화물에 대한 규제치가 150ppm 이하로 강화될 경우에는 새로운 저-NOx 버너에 대한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 따라서 100ppm 이하의 낮은 NOx를 방출하는 LNI 기술의 개발에 관심을 가져 볼 필요성이 있다.
- 저자
- Cain, Bruce; Robertson, Tom; Tracey, William E
- 자료유형
- 원문언어
- 영어
- 기업산업분류
- 환경·건설
- 연도
- 2003
- 권(호)
- 80(4)
- 잡지명
- AISE Steel Technology
- 과학기술
표준분류 - 환경·건설
- 페이지
- 37~44
- 분석자
- 손*권
- 분석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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