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중기부 2027년까지 디지털혁신기업 2.5만곳 육성

작성일
2023-09-18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568
첨부파일

중기부 2027년까지 디지털혁신기업 2.5만곳 육성

정부가 지방자치단체, 민간과 협업해 오는 2027년까지 디지털 제조혁신 기업 약 2만 5천 곳을 육성합니다.

중소 제조기업이 고도화된 지능형 공장(스마트 공장)을 갖출 수 있도록 5천여 곳에 지원을 강화하고, 2만 곳에는 디지털 전환을 유도하는 식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늘(18일)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에서 이 같은 '신(新) 디지털 제조혁신 추진전략'을 발표하고 제조 혁신,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통해 제조업의 황금기를 구현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중기부는 지금껏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스마트 공장을 보급해 왔는데, 앞으로 '양적 성장'보다는 실제 활용률을 높이는 '질적 성장'에 집중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관련해 지원할 기업을 디지털 전환 역량에 따라 '우수', '보통', '취약' 등 세 유형으로 나누고, 유형별로 맞춤형 지원을 한다는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전문가 평가를 통해 디지털 전환 역량 우수 기업으로 분류된 기업 200곳에는 작업자의 개입을 최소화하는 자율형 공장, 디지털 협업공장 등의 구축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전환 역량이 보통으로 평가된 기업 5천 곳에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제어할 수 있는 고도화된 스마트 공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3-09-18


SBS Biz 최나리 기자(cnar@sbs.co.kr


※ 출처 : SBS Biz(https://biz.sbs.co.kr)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