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아플때 통증 완화하는 음식 5가지

작성일
2025-01-24 20:09
작성자
이*갑
조회수
320
첨부파일
아플때 통증 완화하는 음식 5가지
이성갑 농박.식품기술사;
한경국립대 명예교수: 한국식품기술사회창업회장
음식 중에는 통증을 감소시키고 병을 치유하는 데 있어 약보다 더 효과가 있는 것 도 있다.약(藥)과는 달리 부작용도 없고, 맛도 좋은 치유의 식품들을 '프리벤션닷컴'이 이런 음식 5가지를 소개했다.
1. 체리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포함돼 있다.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로서 염증을 막고, 통증 효소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아침마다 체리 한 접시를 먹은 사람은 주요 염증 지표가 2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마라톤 마니아가 7일 동안 매일 두 번씩 체리주스 12온스(약 340ml)를 마신 결과, 근육통이 거의 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2. 요구르트
미국 국민 약 20%가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위 통증에 시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수많은 유산균들이 통증과 염증, 붓기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과민성 대장증후군 등을 치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루에 8온스(약 226밀리리터) 용량의 요구르트 1~2개가 적당량이다.
3. 생강
예로부터 위 진정제로서 뱃멀미와 메스꺼움을 완화시키는 데 사용돼 왔다. 연구 결과, 생강은 이런 효능 이외에도 천연 진통제와 소염제 역할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두통이나 관절염, 근육통으로 아플 때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있다. 각종 요리에 생강을 넣어 먹거나, 차, 레모네이드 등의 음료수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4. 커피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팽창한 혈관을 좁아지게 해 두통을 예방하고 통증을 감소시킨다.
커피는 통증을 가중시키는 화합물에 '원투 펀치'를 날리며, 통증완화제가 분비되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역효과가 일어난다. 하루에 4온스(약 113밀리리터) 컵으로 2잔을 먹으면 적당하다.
5. 고추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신경말단을 자극해 통증을 없애는 역할을 한다. 고추는 관절염의 국소 완화제로서의 효능도 있다.
고추가 매우면 매울수록 캡사이신이 더 많이 들어있다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