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자 동맹’의 활동에 협조 요청
-국가개조를 위한 정책 제안에 적극 협조를 바랍니다-
우리 자연과학자들은 세계 각국에서 배우고 경험한 많은 과학기술을 대한민국의 근대화 발전에 기여한 주역들입니다. 우리 사회가 너무 급속하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으며 이것을 국가개조 차원에서 개혁하지 않으면 선진국으로 진입할 수 없는 엄중한 시대상황입니다. 그래서 지금 정부에서는 국가개조를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과 협조를 국민 전체에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우리 원로과학자들은 그동안 선진 외국에서 보고 듣고 경험한 정치, 경제, 과학, 교육, 사회, 문화, 종교, 교통, 환경, 군사안보 등에 대한 좋은 제도와 아이디어를 정부와 국민들에게 적극 알려야 할 때입니다. 그 활동을 전개하기 위하여 이번 6.25전쟁 60 주년을 기념으로 부산 벡스코에서 ‘자연과학자 동맹’을 결성하였습니다.
우리는 비록 나이가 많고 자기 전공분야의 일에 집중하면서도 인터넷이라는 편리한 수단을 활용하여 좋은 아이디어, 정책을 제안하고 국민교육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변의 친구들이 하나 둘 세상을 떠나고 있는 것을 보고 느끼면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많은 전문지식과 정보를 국가와 사회에 적극적으로 환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협조, 참여를 바랍니다.
2014.6.25. 부산 벡스코에서 결성한
자연과학자 동맹
-------------------------------------------------------------------------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 국민이 주권자, 정당정치, 국민여론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정치인들에게 전달하여 좋은 세상으로 발전하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에 정책제안이나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현재까지 제안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정당정치를 근간으로 하는 제도이므로 국회의원 및 기타 선거를 통한 당선자에게서 문제가 발생하여 재선거를 해야하는 경우, 현재의 제도는 많은 비용을 들여 재선거를 하도록 되어 있는데 이것은 너무나 번거롭고 시간과 비용의 낭비가 많으므로 차점자가 자동승계하는 방식으로 개선하고 만약 당선자의 비리, 부정으로 사퇴하고 재선거를 해야 하는 경우에는 그 비용을 당사자가 부담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