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SIFE 와 AT

작성일
2011-06-26 00:00
작성자
이*담
조회수
2154
첨부파일
현재 필요한 기술은 99 % 이상이 이미 개발되어 존재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사람들의 90 % 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배려이고, 나눔이라고 한다.

SIFE 는 Students In Free Enterprise의 약자이며 1975년 미국의 National Leadership Institute 가 대학생들이 지역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사회적 책임감을 갖춘 차세대 business leader 로 성장시키기 위해 설립한 ‘global 한 비영리단체’ 로, 기업 및 대학교이 협력하고 있다고 한다.

SIFE 학생들은 시장경제, 기업가정신, 금융 지식, 기업 윤리, 성공 기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주제로 기업 및 사회단체들과 연계하여 ‘적정기술 (Appropriate Technology) 등 다양한 project 를 진행하기도 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41개국 2,000여 대학 40,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SIFE의 멤버로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에서는 2004년 연세대학교에 처음 도입되어 현재까지 24개 대학교, 약 2000명의 대학생들이 SIFE에 참여하고 있다.)

기술은 많은 사람들의 필요에 대응하여야 한다. 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을 보장하여야 한다. 기술 그 자체가 새롭고 어려울 (advanced 하여야만 할) 필요는 없다.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