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 큐레이터(자문과학자) 확대운영
- 작성일
- 2011-05-20
- 작성자
- 손진담
- 조회수
- 2819
‘자문과학자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과학이야기'는 상설전시관에 전시되어 있는 전시물을 분야 및 주제별로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해설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 다.
과학관을 찾는 청소년들이 수많은 과학의 원리를 담고 있는 전시물이 딱딱하고 어렵다는 편견을 버리고, 전시품 속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쉽게 해설함으로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내어 ‘다시 오고 싶은 과학관' , ‘재미있고 흥미로운 과학관' 으로 인식 변화 하는데 일조를 하고 있다.
현재 국립중앙과학관에는 각계의 과학기술분야에서 활동하였던 원로 과학자 15명이 과학관 큐레이터(전문연구위원)로 활동 중이며, 올해부터는 심층해설뿐만 아니라 과학 꿈나무 지원 사업이 신설되어 올 초 선정된 초?중등 학생 60명과 1:1 멘토링도 함께 병행하여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신청은 7세~성인까지 관심 있는 관람객 누구나 가능하며,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 www.science.go.kr )를 통하여 온라인 사전 예약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고, 온라인 예약을 못 한 경우에도 방문 당일 사전 예약이 없는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고 하니, 과학관을 재미있게 관람하는 방법 중 하나로 선택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문의처 : 국립중앙과학관 종합안내센터(042-601-7894~5)
-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