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기보, ‘R&D지원 기능’ 강화…산학연 협업 기술이전 프로그램 도입 검토

작성일
2023-06-16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728
첨부파일

기보, ‘R&D지원 기능’ 강화…산학연 협업 기술이전 프로그램 도입 검토

기술보증기금이 연구개발(R&D)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R&D융자연계 프로그램 도입에 이어 기술이전과 연계한 신규 지원 사업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R&D 지원을 확대해 기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사업화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보는 미국의 중소기업기술이전(STTR)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한 ‘민관 협력형 중소기업 전용 산학연 지원제도’(가칭)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STTR은 중소기업과 연구기관이 협업해 기술이전을 촉진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R&D 수요 기업 단독 참여가 아니라 중소기업과 대학·연구소 전문 인력이 협업하는 과제를 지원한다. R&D 기획, R&D, 민간연계 투·융자 3단계에 걸쳐 지원한다. 중기부 자체 사업 뿐만 아니라 범부처 단위에서 부처간 협력으로 기획할 수 있는 신규 사업을 모색하는 것이 목표다.

기보 관계자는 “부처별 R&D사업 가운데 기보의 기술이전 수요발굴이나 중개업무, 지식재산권(IP) 인수보증 제도와 연계해 신규 협력사업 추진이 가능한 사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3-06-15


전자신문 류근일 기자(ryuryu@etnews.com)


※ 출처 : 전자신문(http://www.etnews.com)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