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이전 고경력 과학기술인들이 청소년 과학교육활동 후 작성한 각종 보고서들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구분
- 과학관 전시주제 심층해설
- 주제
- 케플러의 법칙과 제4차 산업혁명
- 참여전문위원
- 오상혁
- 장소
- 국립중앙과학관
- 작성일
- 2017-08-08
- 내용
-
※ 강의개요 및 목표
전시물에 있는 케플러의 법칙1,2,3법칙을 설명하고,
최근 많은 관심을 갖는 제4차 산업혁명과 사이버 물리시스템에 대해 살펴보고
나의 진로설계를 생각해 본다.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의 과학기술관 전시물과 영상
위 전시물과 영상을 통해
1. 케플러의 법칙에 대한 기초적 설명
2. 케플러의 법칙이 나오기 까지 배경 설명
3. 케플러의 제 1법칙,제 2법칙,제 3법칙 설명
4. 케플러의 1,2,3법칙을 10분 동안 살펴보고
관람객 중에서 제4차 산업혁명과 가상 물리시스템에 더 알고 싶다면 남아 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생각해 본다.
제4차 산업혁명과 나의 진로설계
1.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설명
2. 제4차 산업혁명의 용어 해설
3. 가상물리시스템 설명
4. 앞으로 10년 후의 유망 직업
5. 앞으로 사라질 직업
6. 나의 진로설계
※ 강의 계획 및 방법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의 과학기술관 전시물과 영상을 통해 학습하며 또한
전시관 1층 멘토링실에서 토론식 형태의 수업을 하고 동영상을 같이 시청하여 이해를 돕는 수업방법으로 진행 방법을 함.
- 첨부파일
-
- 윗글
- 도형 구성이야기
- 아랫글
- 성덕대왕신종과 도자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