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KOTRA,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전환 속도낸다

작성일
2020-09-29
작성자
관리자
구분
중소기업
조회수
3784
첨부파일

KOTRA,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전환 속도낸다


KOTRA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빅데이터 플랫폼과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바이코리아' 고도화에 나서는 등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KOTRA는 지난 2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0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사업을 위한 빅데이터·바이 코리아 고객 간담회’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고객 기업과 전문가 10명이 참여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빅데이터 활용법과 디지털 무역 추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앞서 KOTRA는 지난 3월 '빅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였다. 1단계로 구축된 빅데이터 플랫폼은 현재 유망시장 추천, 인공지능(AI) 리포트, 연관기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내년 4월까지 진행되는 2단계 작업을 통해 정보·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내·외부 정보원을 활용해 산업, 시장, 경제 정보를 수집하고 챗봇을 신규 도입한다.

특히 해외기업·시장정보 출처를 확대해 고객에게 폭넓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많은 기업이 이용 중인 해외 유망시장 추천 모델도 개선된다. 각종 통계와 시장정보가 함께 제시돼 우리 기업의 신시장 개척을 뒷받침한다. 기업 데이터를 분석해 꼭 맞는 KOTRA 서비스를 추천하는 '사업추천 모델'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KOTRA는 지난 2월부터 온라인 상담을 확대 편성해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해왔다. 국가간 이동이 어려워진 시기에 해외무역관을 통해 바이어를 발굴하고 화상상담 솔루션을 활용해 무역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3월부터는 바이코리아에 온라인 전시장을 구성했고, 화상상담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보기 클릭


2020-09-27

파이낸셜뉴스 최종근 기자 cjk@fnnews.com


※ 출처 : 파이낸셜뉴스(https://www.fnnews.com)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