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 home
  2. 알림마당
  3. 자유게시판

2021년 고경력과학기술인 활동 건의 사항

작성일
2020-11-26 04:38
작성자
권*혁
조회수
1184
첨부파일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용은 매우 효과적이며 투명하게 운용이 된다고 봅니다. 그러나 자문을 수행하면서 느낀점이 보완 및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내용을 아래와 같이 건의를 합니다.


아 래

1. 기업의 자문 매칭 및 기간 : 2021년 1월 ~ 2021년 12월

o 기술개발 :
- 매칭은 매우 중요 합니다. 즉 시작입니다. 기업에서 자문위원 선정을 효과적이고 쉬운 활용을 위해서는 자문위원 선정 방식을 전공별, 자문회수, 기업의 애로기술 해결 등을 포인트 수치로 나타내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기업에서 선정하는 자문위원의 점수제 입니다.

- 자문기간을 탄력적 운용이 가능, 현 주당 2회이면 4개월(20회) 이면 완료가 된다고 봅니다. 따라서 최종보고서 제출 기간에는 상시현장 지원이 가능했으면 하며, 기업기술개발을 년 2회로 늘렸으면 합니다. 또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로 늦게 시작이 됐지만, 최소한 1월 또는 2월에 시작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o 상시현장
- 매칭,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1항의 기술개발 매칭과 동일한 포인트 제도이며, 년 6회로 자문이 수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작은 최소한 2월에 시작이 되어 기술개발과 차별화가 되었으면 합니다.

- 기업은 기술 개발 인력 부족으로 때로는 직접 개발을 수행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현 3 회의 기간을 탄력적으로 5회까지 가능 하였으면 하고 또 2회로 완료가 될수도 있음을 주지하시고 운용의 폭을 넓혔으면 합니다.

2. 자문 수행 보고서의 보안 문제

o reseat web의 로그인의 보안 문제 : 이중보안으로 패스워드가 유출이 되어도 본인 휴대폰으로 이중암호 전송과 생체인증인 지문 도입을 희망합니다. 기업의 기술 개발은 저작권, 특허 등으로 기업의 중요 비밀 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비밀을 소홀히 하는 경우, 자문을 수행하는데 어려운 요소로 작용합니다. 즉, 예로 유출을 염두에 두고 애로기술의 핵심적 요소를 설명을 잘 안합니다. 그러면 자문 수행과 기술개발이 어려운 경우가 생깁니다.

o 자문수행 보고서의 자료 입력과 보안 문제 : 이중보안과 보고서 형식에서 그래픽 처리 및 그림 입력 등. 또 첨부파일에서 파일 업로드는 인증이 난 경우 업로드가 어려우니 기업의 인증후의 업로딩 문제 입니다.

결론적으로, 고경력과학기술 자문의 목적은 기업이 기술개발에 의한 기업의 생산성과 매출의 극대화와 고경력과학기술인의 안정적인 생활과 품위 유지로 봅니다. 우리가 조금만 노력하면 기업에서 좋은 환경 인프라가 구축이 되어 효과적이며 신뢰 받는 기업경영이 된다고 보고, 위의 내용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예산 확보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2021년에는 보다더 확보된 예산으로 자문수행이 되기를 희망해 봅니다.

2020년 11월 26일

댓글은 로그인하셔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과학기술인지원센터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