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1. home
  2. 알림마당
  3. 뉴스

과학기술인 1000명 퇴직시대 성큼···'재창출 토론회' 개최

작성일
2020-10-22
작성자
관리자
구분
고경력인
조회수
3331
첨부파일

과학기술인 1000명 퇴직시대 성큼···'재창출 토론회' 개최


대전과총, 오픈 토론회 오는 28일 개최
박재우, 박윤원 등 과학산업 분야 명사 6명 참여


고경력 과학 브레인 활용 방안을 논의할 소통의 장이 열린다.

한국과총 대전지역연합회와 대덕넷은 오는 28일 오후 4시 고경력 과학자 1000명 퇴직시대를 대비해 '재창출 오픈 토론회'를 대덕테크비즈센터(TBC) 1층 콜라보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대덕연구단지 핵심인력 퇴직 행렬과 연관돼 있다. 그동안 대덕연구단지는 한국 과학기술 중심지였다. 하지만 출범 50주년을 맞는 올해부터 2023년까지 매년 과학 전문 인력 300여 명이 은퇴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에 따라 이번 토론회는 과학기술인 활용 실태를 파악하고, 재창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기획됐다. 토론회를 통해 고경력 과학자 인생 2막 사례들을 살펴보고, 향후 나아가야 할 정책 대안·전략적 방향을 모색할 것으로 예측된다.

토론회는 환영사, 주제별 발표, 오픈 토론 등으로 이뤄져 있다. 환영사는 오후 4시, 박윤원 대전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의 사회로 시작한다. 5분 동안 포럼 목적과 연사 소개를 진행한다.

주제별 발표는 6명의 과학 분야 명사들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10~15분씩 발표한다. 먼저 박재우 레이다앤스페이스 대표가 '퇴직 과학기술인 창업사례"를 주제로 발표를 선보인다. 이어 박윤원 BEES 대표는 '퇴직 과학기술인 고용 수요기업 사례'를 소개한다. 강호성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장은 '교육기회와 지원사업 현황과 방향'을 제시한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원문 보기 클릭을 하시기 바랍니다.


2020-10-21
헬로디디 정원기 인턴  wonkong8565@hellodd.com

※ 출처 : 헬로디디(https://www.hellodd.com)
담당부서 담당자 연락처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문서 처음으로 이동